::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5/16 20:16
주민센터 가면 전동드릴 정도 공구는 빌려주는 걸로 압니다. 홀커터 날도 구비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아니면 공동주택이라면 관리실 가면 빌려줍니다.
25/05/16 20:41
전동드릴 사세요.
중요한게 전동드릴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콘크리트 벽에 구멍을 뚫을 수 있는 놈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전동-진동 드릴이 그런 종류니 그걸 사셔야 합니다.
25/05/16 21:57
책장 뒷면 얇은 합판 정도는 저렴한 전동드릴에도 홀쏘 끼워 금방 뚫을 수 있습니다.
전동드릴은 가정용으로 하나쯤 가지고 계시는 것도 좋으니 구입해도 괜찮고, 아니면 주변에서 빌려도 됩니다. 홀쏘는 빌릴 수 있으면 좋고 안되더라도 가격도 얼마 하지 않으니 별 부담 없이 구입하셔도 되구요.
25/05/17 04:37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 전동공구 대여서비스를 하는지 확인 후 '멀티커터' 를 확인해보시고
멀티커터 없으면 전동무선드릴이라도 대여 하시고 '나비기리' 검색하셔서 나비기리 원하시는 mm 구매하셔서 쓰세요 둘중 뭘 쓰던간에 장갑 꼭 끼시고 도구는 꼭 양손으로 잡고 사용하세요 사용방법은 멀티커터는 유튜브 검색한번 해보시면 되고 나비기리는 직관적입니다. 그리고 제가 이해한게 맞다면 지금 책장겸 책상이 '벽에 붙은채로' 설치 되있는거고 그 상태로 직접 구멍뚫으시려는거면 하지 마시고 몇만원 들더라도 당근이나 숨고에 의뢰해서 도구 가지고계신 전문가분에게 의뢰하세요 본문내용만 보자면 책장 분해하던가 해서 벽에서 좀 띄운상태로 작업해야할거같네요
+ 25/05/17 06:49
일단 작업 중 책장이 잘 고정되어 넘어질 우려가 없어야 합니다.
홀쏘우를 다루실 줄 아시거나 구하실수 있으시면 작업 하시되, 힘주어 뚫다가 콘센트를 충격할 수 있는지 떨어진 거리를 미리 확인 해야 합니다. 홀쏘우나 기타 장비가 없고, 책장 뒷 판의 두께가 얇다면 십자드라이버나 송곳등으로 타격하여 구멍을 낸 후 쥐꼬리톱으로 조금씩 잘라볼 수도 있습니다. 쥐꼬리톱이 저렴한대신 낭찬낭창 대니 조금씩 힘빼고 썰어야 합니다. 대신 작업 후 구멍 모양이 깔끔할 수는 없을 겁니다. 이도 저도 자신 없으시면, 전동 드릴에 목공용 기리 끼우시고 원하시는 구멍만큼 여러번 연결해서 뚫는 것도 방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