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4/23 00:53
스펀지라 배트스피드도 빠르고 궤적 조절이 쉬운 점이 있긴 하죠. 선수급이 태클 들어오면 실제 배트로 딱 한방에 성공 못하면 다시 힘 실어서 조준하고 휘두르는 건 불가능하고 한방에 마무리 못하면 바로 그라운드라서 사실 잘 모르겠어요. 태클 들어올 때 배트로 무조건 맞출 수 있는가 이게 제일 중요할 것 같은데 150짜리 공도 맞추는데 왜 못하겠나 생각이 들다가도 타석에서는 몸 정면으로 들어오는 공이 아니었기 때문에 칠 수 있는 것 같기도 하고. 파이터가 팔로 방해하면서 태클 들어오면 머리 맞춰서 기절시키기 힘들 수도 있는데 팔 데미지 입은 파이터가 야구선수를 이길 수 있는 건가... 여러 시나리오가 떠오르네요.
해봐야 알것 같습니다.
25/04/23 01:02
그건 다리 고정하고 무게 실은 풀스윙일때의 순간 최고속도고요. 저렇게 위치고정도 아닌 상태로 컨택만을 목적으로 치는 건 실물배트로 하면 속도도 힘도 안 실리죠.
25/04/23 02:22
인간 몸땡이는 굳이 야구선수 자세잡은 풀스윙까지 안해도 정타로 맞으면 어디든 작살날겁니다.
팔로 방해가 아니라 팔이 맞으면 그냥 팔뼈가 나가는거죠.. 야구방망이 한번이라도 휘둘러 보셨다면 팔로막고 어쩌고 하는 소리는 못나올거 같은데 좀 신기합니다. 초딩때 야구하다가 포수하던애가 스윙중도 아니고 스윙끝나고 정리하던? 동작에 얼굴이 살짝 스쳤는데 이빨빠지고 병원갔던 기억납니다. 배트든 사람이 지레 쫄아서 모랄빵 나지 않는한 왠만한 격차는 다 커버할 급의 차이라고 봐요.
25/04/23 04:02
저런 논쟁이 은가누가 괴물같은 맷집 보여주면서 승승장구할때 나온 떡밥인데
조슈아한테 넉다운 당하면서 의미 없다고 봅니다. 조슈아 주먹에도 KO당하고 산소호흡기까지 착용할 정도로 위험한 상태였는데 조슈아보다 훨씬 파괴력이 있고 리치도 150cm가량 더 긴 야구배트에 맞고 버틸거란 생각이 안 듭니다.
25/04/23 03:05
팔로 막고 자시고 그냥 머리로 배트가 가는 것에도 반응 못 하는 거 보니까
격투기 선수들도 주먹은 어케 피할 수 있지만, 배트 궤적 속도는 원천적으로 피히는 게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면 주먹이나 발 하고 속도가 비교가 안되게 빠를 수 밖에 없는데 피하거나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한 것 자체가 오판이었던 느낌
25/04/23 05:30
배트로 정타를 맞추지 못하고, 가볍게 몸의 한 부분이 스치기라도 한다면 바로 전투불능입니다.
말도 안 되는 소리에요... 사람은 게임 캐릭터가 아니고, 야구선수가 아니라 일반인도 배트 하나 들면 격투기 선수를 작살 낼 수 있습니다. 배트는 나이프보다 훨씬 위험한 흉기에요.
+ 25/04/23 05:36
보면서 느낀건... 목검든 전국대회 우승자 레벨이면 은가누 이길 것 같습니다. 짧게 치면서 손목만 아작내면 끝날 분위기. 달려들면 뚝배기.
+ 25/04/23 06:18
목검이 야구배트보다 훨씬 유리하죠. 짧게 끊어치는 것도 쉽고 궤적 변환, 연타 측면에서 훨씬 부담이 적으니까 잽 같은 견제용 휘두르기도 할 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파괴력도 인간 신체보다 훨씬 높아지고. 근데 배트는 견제가 안되고 한방에 모든 걸 걸어야 하니까요...
+ 25/04/23 06:34
(수정됨) 위에 어떤 분이 언급한 것처럼 고작(?) 인간의 주먹인 조슈아의 펀치에 실신 KO당한 시점에서 은가누의 한대 맞고 접근한다는 드립이 사실상 박살났죠.
거기에 더해 실신당하기 전에도 일방적으로 맞고 다운까지 허용하면서 실신은 그냥 사고고 일반적인 공격은 괜찮다고 우기기도 어려워졌고요. 한참 유행했던 떡밥이었는데 인류 최강이라던 맺집이 복싱 최강자는 고사하고 펀치력 최강자도 아닌 조슈아의 정타 수준에서 컷 당하는게 증명되서...
+ 25/04/23 06:36
타 사이트에서도 이걸로 수백플 논쟁있었는데 조슈아전 이후로 오타니 쪽으로 기울었습니다.
다른건 그렇다쳐도 "한 팔 내주고.." 이건 절대 성립 불가입니다. 그냥 어디든 배트로 맞으면 거기서 게임 끝입니다.
+ 25/04/23 07:05
정말 죽이겠다는 마음이면 저런식으로 안싸우고 그냥 레슬러들처럼 자세 낮추고 태클한 다음 위에 올라가서 끝내겠죠. 뭐 실제로 그럴리 없으니 알 수 없지만 태클 하는 상대를 한방에 정확히 끝내기는 아주 어려울꺼 같은데
+ 25/04/23 07:09
정말 죽이겠다는 생각이면 태클하다가 머리통 배트에 꺠지고 끝날거라고 봅니다.
무기 든 상대가 살상에 익숙하지 않아서 자비심없는 기계처럼 휘두르지 못할 수 있는게 유일한 기회라고 봐요.
+ 25/04/23 07:14
아무리 오타니라도 2~3미터 거리에서 갑자기 태클하는 상대를 어떻게 정확히 풀스윙으로 머리를 친다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야구 공처럼 18미터 넘게 타이밍 잡을 거리가 있는것도 아니고요.
+ 25/04/23 07:16
(수정됨) 애초에 각 잡힌 풀스윙이 아니면 은가누가 끄떡도 안할거다 라는 전제부터가 이상한 것 같습니다.
각 잡힌 풀스윙은 리볼버 매그넘탄 수준의 운동량이라는데 사람 전투불능으로 만들고 기세 꺾는데 그정도도 필요 없죠. 뭐 UFC에서 태산처럼 버티면서 무슨 고릴라랑 싸워도 될거다 이런 소리 나올떄야 거품이 끼었을수도 있는데 조슈아한테 글러브 주먹으로 10분 의식불명 당하면서 어차피 사람은 사람이다로 이미 거품 꺼진 거 아닌가요. 들어올떄 배트쥐고 내려찍는 정도로도 정신 못차릴 것 같은데
+ 25/04/23 07:11
(수정됨) 이런저런 전제를 얼만큼 깔려있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당
댓글보면 일단 무기든쪽은 무조건 한대는 맞출수있으니 그걸로 끝이다 인거고 무기없는쪽은 한대를 맞든 안맞든 안죽어서 붙으면 끝이다 라는 생각인건데 크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