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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2/23 21:38
뭐 올해는 이제 시작이니 벌써부터 막 심하게 말하는건... 사실 늘 있던 일이라 어쩔수 없는듯도 어차피 맨날 한경기마다 그래왔던것도 같고
25/02/23 22:08
블루의 힘은 필밴챔과 나머지들 사이의 격차에서 나오고, 레드의 힘은 후픽 카운터에서 나오는건데
초반부터 필밴픽 꼬박꼬박 닫으면서 정석밴픽하면서 진행하면 점점 블루사이드가 강해지는거같네요. 필밴챔은 계속 살아있으면서 나머지픽들 티어가 점점 떨어지니 블루의 강점은 점점 커지고, 실제 쓸수있는 챔 숫자는 점점 줄어드니 후픽 카운터는 점점 어려워지고... 1경기레드팀이 2경기 블루사이드 잡았을때 손해보기싫다고 1경기에서 정석밴픽하다가 그냥 시리즈 스무스하게 밀리는거죠. 그런식으로 맞이한 3경기 5경기 레드는 1경기 레드보다 더 스윙하기 힘들어서
25/02/23 23:00
후픽카운터라고 꺼낸 챔들이 40개 짜르고 난 뒤에 나오는 버러지니 카운터 효과가 전혀 안나는 느낌이네요
반면 선픽으로 가져오는 키카드의 가치는 올라가고요
25/02/23 22:19
4연 20꽉의 살떨리는 승부.. 한화팬으로서 너무 즐거웠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준 선수들에게 고맙네요. 퍼스트 스탠드에서도 좋은 성적 냈으면 좋겠습니다
25/02/23 22:50
제우스 존재감이 엄청나네요. 올해 정규시즌은 3강(한젠티)+다크호스(딮) 구도겠네요. 작년처럼 1황 젠지 요런 느낌은 아니라 더 재미있을듯
25/02/23 22:51
이제 리그가 진행이 되면 될수록 레드쪽이 불리한 거 같다는 생각이..
일단 레드 1페이즈 고정밴2개가 너무 큰데다 그렇다고 레드5픽이 맛을 살리는 것도 너무 힘들고..
25/02/23 22:53
(수정됨) 피어리스 도입전에도 나왔던 예상이긴 한데
요즘 LPL쪽에서도 계속 이야기나오는것들 중 하나가 피어리스로 다전제하니까 레드에서 그냥 한경기 버리고간다는겁니다 시원하게 좋은거 상대방 잘하는거 다 열어주고 발밴픽해서 한경기 밴픽 집어던지고 밴픽이점 가져오겠다는건데 이런게 심해지면 이제 블루에서도 좋은거 잘하는거 열렸다고 얘내 대놓고 한경기 던지는데 우리도 좀 적당히해볼까? 뭐 이렇게되겠죠 근데 전 이건 확실히 좀 문제가 맞다고생각합니다 이상적으로는 매 판 남은 카드중에 양 팀이 최대한 최선을 찾아야되는게 맞고 이게 기대한 방향성인데 현실은 '그냥 한판 던지는게 더 나은거 아님?'이 되어버리니까요 전 아마 피어리스를 만약 계속 하면 이런 경향성이 심해지면 심해졌지 줄어들거같지는 않아요 한 판 던지고 거기서 쓴 10개챔프는 밴되니까 이걸로 뒤쪽세트 밴픽이점을 가져오겠다 누가봐도 좋으면서 상대 주력챔프 껴있는 1티어 조합 상대한테 주고, 우리는 티어는 어느정도 높은데 상대팀이 잘 쓰고 우리팀은 별로인 조합 일부러 왕창 레드에서 골라서 한 판 하면 혹시 아다리맞아서 이기면 대박이고 져도 뒤쪽에서 밴픽이 편해지니까 이득임 이런식이라 이게 피어리스방식상 밴픽에서 꽤 합리적인 방향성인데 실제 프로경기에서 절대 바람직한 방향성은 아니라서 이부분은 전면적으로 도입되기 전에 좀 열심히 고민을 해봐야되지않나싶음
25/02/23 22:56
플레이한 캐릭터를 밴하는 방식말고 밴된 캐릭터가 계속 밴은 방식은 어떨까요? 그럼 레드 밴픽이 좀더 편할것 같은데.. 크크(아무것도 모름)
25/02/23 23:03
5꽉만으로 대만족입니다.
피어리스 방식 너무 좋네요. 앞으로 메타바뀌고, 피어리스 5꽉가면 어떤챔프까지 나올지도 궁금해지구요. 티젠한 3강이라 불렸지만 사실상 젠티판이었던 국내리그에 확실히 한화가 더 분발해주니 3강구도도 제대로 잡히는것 같고 딮기도 (젠지만 극복하면) 언제든 우승까지 노려볼 수 있어보여서 정규리그도 더 즐겁게 볼 수 있을것같네요. 한화선수들 축하드립니다. 페이커에 가려있지만 노장에 속해가는 피넛의 우승이 너무나 기쁘네요.
25/02/23 23:05
(수정됨) 같은 챔피언이라도 포지션이 갈리면 재사용 가능하다면 이상해 질까요 ?
비에고를 쵸비가 미드에 썻지만 다른 셋트에선 정글로 픽 가능 하게끔 하는거죠 예를 들어 뽀삐 같은 챔은 정글, 서폿 혹은 탑까지도 쓸 수 있는데 진짜 앞 라인 세울 정글이 필요해서 억지로 트런들까지 꺼내든 5셋 레드가 너무 불리해 보이긴 하더라구요
25/02/23 23:11
상대가 사용했다고 해서 나도 사용 못 하는건 너무 불공평한거 같아요 최소 한번은 사용하게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밴픽합쳐서 소프트피어리스를 해보는게 어떨까 싶어요
25/02/23 23:29
피어리스는 블라인드처럼 픽할 때 재미있고 막상 게임은 흠...이라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은데 lck나 lpl은 수준이 높은 편이라 그나마 괜찮지만 다른 리그는 안 그래도 경기력 아쉬운 판국에 픽까지 난잡하니까 이상한 내용이 많아 보이더라고요. lck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블루차기라고 불릴만큼 불균형이 있는 상황이라 레드에서 카운터픽을 넘어서 뭔가 요상한 승부수를 던지지 않으면 게임 자체가 성립하지 않는 구조도 이상하고요. 리그 초반에 비슷한 전력의 팀 대결이라 2대1이 많이 나왔던 게 마치 피어리스 때문에 재미있었다고 착각하게 되는 부분도 있는 것 같네요. 하드 피어리스 외에 소프트 피어리스나 밴카드를 늘리는 것들도 고려해볼만 한 것 같아요.
25/02/23 23:36
초반 밴카드를 늘리는 건 진짜 고려해볼만 합니다.
전 아예 경기 하루 전에 양팀이 3~5장 정도 밴을 먼저 해서 이번 매치는 이 챔들 빼고 갑시다 하고 시작하는 것도 좋아보여요. 밴은 서로 블라인드로 제출하고 이후 통보만 하는 걸로 하구요. 그럼 경기 전부터 팬들도 밴 평가하면서 경기양상 그려 보는 재미도 더 생길 듯 하구요.
25/02/23 23:30
LPL은 지금 해설진에게서 험한 소리 나오고 있고 LEC는 아예 아우성이 나오는 수준이라 이걸 내년에 그냥 바로 전면도입 이건 좀 무리고
하더라도 내년도에 마찬가지로 룰을 좀 수정해서 컵대회로 시범을 한번 더 해보고 내후년에나 해야될 거 같습니다 저는 피어리스 하면 숙련도 좋은 쪽이 이기겠구나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고 그냥 블루가 압살을 하는 구도라 너무 생각한거랑 다르네요 대놓고 LPL은 지금 어 레드야 어차피 레드에서 지는 건 좀 당연한거야 걍 아예 질생각하고 픽이나 빼 이런 전략까지 나오는데 이게 대회에서 나와도 되는 전략인가?? 모르겠습니다.
25/02/23 23:35
그건 그렇고 한화는 피어리스에서 무지하게 잘했습니다. 레드에서 거의 유일하게 밴픽에서 '잉?'소리 안 나고 매번 매번 레드에서 할만한 조합 짜와서 비벼보는 건 한화뿐이었어요. 한화가 이긴 원인이 다른 팀보다 레드에서 더 잘 이겨서라.
댄디가 이렇게 밴픽이 출중한 감독이었나??
25/02/24 07:48
딜러들이 어느 상황에서든 도망 가지 않고 밸류픽 뽑을 수 있는 선수들이라서 피어리스와 5세트에서 더 시너지가 났다고 봅니다. 특히 5세트에서 회피하는 챔프 뽑는 선수는 이제 결승은 절대 못 가는 그런 시대가 됐다고 생각해요.
25/02/23 23:36
일단 한화 우승 축하하고
일단 라이엇이 밑에글처럼 라인스왑을 막으니 피어리스가 블루망겜일까는 또 모르겠네요.(일단 카운터픽을 내도 불리한 라인전을 피해간다 라는 전제조건입니다.) 여튼 그냥 이젠 눈과 손이 딸려서 직접 테스트해볼수도 없고 일단 시청자 입장에서는 블루망겜이구나는 확실히 느꼈는데 이제 시즌시작부터는 일반구도의 밴픽으로 돌아서니 의문점이 해소되지 않은채 1년이 지나겠네요
25/02/23 23:39
레드에게 밴카드를 더 주는 방식은 어떨까요?
아무튼 피어리스는 대찬성입니다 근데 레드에서 밴픽 힘든건 어느정도 인정하지만 그걸 떠나 한화는 잘했어요 레드에서조차
25/02/23 23:41
한화 우승 축하합니다. 제우스는 자신의 가치를 완벽히 증명했네요. 밴픽에서부터 상대에게 주는 부담감이 어마어마 크크.
피어리스의 단점도 볼 수 있었던 시리즈였던 것 같아요. 레드가 원래부터 불리했다라고 하기에는 롤판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더 심화시키는 게 피어리스가 아닌가 싶기도 하고, 그러다보니 다른 분이 댓글 쓰신 것처럼 LPL에서는 던지는 밴픽도 많이 나오는 추세인 것 같네요. 이 부분 보완하지 못하면 월즈에서 피어리스 보기는 어렵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25/02/23 23:50
2세트에서 LPL에서 레전드 밴픽이
블루 럼블 스카너 아지르 애쉬 레나타 vs 레드 우디르 자이라 리신 이즈 레오나 이렇게 나왔습니다 미드 리신 맞습니다
25/02/23 23:42
스코어는 2번 다 3:2였는데 그 이상의 차이가 느껴지는 경기력이었습니다. 특히 젠지가 타팀 상대로 밴픽에서 온몸 비틀기하는 건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한화는 블루에서든 레드에서든 적어도 왜 이 픽을 했는지 이해가 가는 합리적인 밴픽을 했고요. 올라갈만큼 단단한 팀이 우승했다 싶네요. 두 팀 다 고생많았습니다.
25/02/23 23:45
피어리스 덕분에 이번 대회 재밌게 보긴 했는데... 다 보고 난 뒤의 감상은 이대로 전면 도입은 부작용이 너무 클거 같네요. 기존에도 문제있던 블루 레드 밸런스가 피어리스 도입되면서 더더욱 구려지는데 이대로는 안됩니다.
25/02/23 23:49
경기전 양 팀이 2밴을 미리하고 해당 매치동안
글로벌 밴 상태로 진행하면 어떨까 싶긴 합니다. 여기에 전략성을 가미하려면 양팀이 동시 같은 밴을 하면 다시 살아나는 식으로..
25/02/23 23:49
피어리스는 하드보다는 소프트가 당장은 경기력면에서 좋을것 같아요
레드가 너무 밴픽적으로 불리한데 좋은 픽들까지 블루에서 뺏어가서 시리즈내내 못쓰는건 아닌것 같아요
25/02/23 23:51
저는 피어리스 재미없어서 흥미가 떨어져서 결승도 안 봤네요... 한화가 잘 했다니 LCK에서도 잘 해서 재미있는 게임 많이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25/02/23 23:56
다전제 뒷세트로 갈수록 경기 퀄리티가 떨어져도 너무 떨어집니다.
시즌초 컵대회니까 우당탕탕 헛짓거리 해도 보는 맛이 있지 롤드컵 결승에서 트런들이니 소라카니 구린내나는 픽 억지로 꺼내들고 밴픽부터 게임 터진다 생각하면 끔찍했을듯. 개인적으로는 정규리그 피어리스+다전제는 기존처럼이 정답인 것 같아요 작년 엘피엘 비슷하게
25/02/24 00:05
곰곰히 생각해 봤는데, 원래 블루 망겜이지만 씹망겜으로 만들 여지는 있어 보이고 타리그 사례를 보니 아직은 시기상조란 지적도 있고.. 어려운 문제내요. 그리고 밴픽 순서는 언젠간 손 볼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루 123픽>레드 45픽 밸런스 땜에 뭘 도입하든 블루 망겜은 변함 없어서..
25/02/24 00:06
피어리스는 안되겠더군요.
비슷한 팀들끼리 5꽉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그냥 블루가 너무 유리해서 인듯. 챔프 밸런스, 진영과 밴픽의 유불리 때문에 레드가 갈수록 할게 없어요.
25/02/24 00:27
젠지 선수들 고생하셨습니다. 좀 헤매는 구간도 있었는데 저력을 보여주며 준우승이라는 성적 거둔것도 잘했습니다.
피어리스는 돌이킬수 없는 흐름이라고 봅니다. 피어리스 없는 리그 시작하면 역체감 심할거에요. 블루 레드 밸런스 문제때문에 돌아갈 수준은 넘었습니다. 다만 다양한 배리에이션의 피어리스 룰(밴카드까지 모조리 누적되는 초하드 피어리스, 상대 픽은 고를 기회가 있는 소프트 피어리스 등등)을 시도해보면서 영점조정 했으면 좋겠네요
25/02/24 01:21
(수정됨) LCK는 피어리스 아예 처음이라 아직 감이 없어서 그렇고, 좀 더 하면 레드사이드에서는 일부러 던지는 밴픽 (좋게 얘기하면 우리 블루할때 쓸 수 있는 좋은 픽 레드에서 소모하지 않은 밴픽)하고 초반에 터뜨리면 이기고 아님 말고 식으로 요행을 바라는 밴픽이 진지한 전략 중 하나가 될 거라 봅니다. 1경기 블루 1픽이 제일 좋은 픽인건 자명한 사실인데 그걸 1경기 레드한 팀은 5세트 내내 못하는 게 이제와서 보니 말도 안되게 불합리하네요.
뭐 기존 스포츠식으로 따지면 테니스에서의 브레이크 개념이 될 수 있는거죠.
25/02/24 03:29
(수정됨) 밴픽하는 재미와 인게임의 재미는 구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피어리스를 할때 화면에 띄워져 있는 수십개의 금지된 초상화와 넓어진 픽의 범위는 시각적으로 재밌긴 하지만, 그것이 인게임의 재미를 보장하지는 못한다고 봅니다. 픽할때만 재밌었던 블라인드픽의 느낌과 비슷하다고나 할까요. 막상 인게임은 별로인것 같아요. 그런 관점에서 스플릿1과 퍼스트 스탠드에서만 실험적으로 피어리스를 도입해본건 매우 좋은 판단이라고 봅니다.
25/02/24 05:12
피어리스 재밌었고 리그 들어가면 적용 안되나 보네요
라인스왑 너무 작위적이지만 그래도 막긴 해야한다고 봅니다. 일반 플레이어들과 프로 경기 양상이 너무 달라지는 것 / 보는 재미가 줄어드는 것 두 측면 모두에서 좋을게 없었네요. 10판중에 8~9판은 보통의 라인전, 1~2판은 변칙성 라인스왑, 이게 제일 원하는 메타일텐데 현재 오히려 1:9 ~ 2:8인 상황에서 강제적으로 10:0을 만들겠다 인데 최선은 아닐지라도 차악은 된다고 생각하구요 한화 우승 축하합니다 기인 볼때는 기인이 현재 최고폼인줄 알았는데 또 제우스 만나니까 달라지네요 제우스 정말 잘합니다
25/02/24 07:30
이번 하드 피어리스는 돌이켜보면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이 부각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lpl에서는 이미 문제점이 발견되고 있고요. 피어리스를 제대로 도입하려면 적어도 이번 컵대회와 같은 방식으로 도입되면 안될거 같네요.
25/02/24 07:38
하드 피어리스는 솔직히 일회성 재미인것 같습니다 준비된 픽을 거의 못보니 후반갈수록 보는 재미가 떨어져요 소프트 피어리스가 훨씬 나을것 같아요
25/02/24 07:55
그냥 여러챔프 보는 자극적인 맛.. 그 이상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냥 컵대회때나 봄정도에 잠깐 사용하면 좋을듯한..
25/02/24 08:06
피어리스를 왜 컵대회에 적용했는지, 왜 전체 시즌을 한번에 안바꿨는지 명암이 같이 나온 대회였다고 봅니다
복기해보면 5꽉 3꽉 많이나온건 압도적 블루망겜이라 레드 패배로 많이 나온거지 피어리스라 황밸이라 많이 나온것 같지는 않아요 특이한 픽 많이본건 장점인데 당장 적용하기보단 룰 보완할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25/02/24 11:22
저도 처음에 이런 생각했는데 5밴을 아예 한 라인으로 몰아버린다던지 하는 식으로 저 한경기 포기해버리는 문제점을 더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을거 같네요.
25/02/24 08:33
글쎄요.
lpl도 레드밴픽 심각하다는 말도 나오는데요? 그 팀팬들은 작년 성불해서 크게 데미지도 없어요. 저만해도 좀 쉴 때도 됐다 싶어서 좋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애초에 대회에 대한 관심도도 전체적으로 많이 줄었죠. 결승소감 글이 겨우 하나에 댓글이 이렇게 적은 것만 봐도 알 수 있지 않나요? 넘 편협한 시각이라고 봅니다.
25/02/24 08:36
한화가 우승한 이유는 레드에서 혼자 이겨서 우승한거죠 잘해서 우승한건 맞는데
LCK LPL LEC까지 지금 승률 밸런스 작살났습니다 LEC는 상태가 되게 이상해보이기는하는데;;;
25/02/24 09:44
한화는 레드에서 이겨서 승자조 결승직행, 1세트 블루시작이니 우승자격있죠.
젠지는 1새트 블루시작이었는데도 한화한테 져서 패자조 내려가서 준우승한거구요
25/02/24 09:55
(수정됨) 통계상으로보면 심각한건 맞습니다 lck cup 전체가 블루승률 61.5입니다. 기존 진영승률 비교를 하면
블루승률이 2024 LCK 스프링51 서머 50.2 2023 LCK 스프링50 서머 49.5 흔히 세간에 평가하는 티젠한3강 기준으로 승률 통계를 내보면 블루 승률이 90%입니다 20경기중 18승을 블루가 이겼습니다.
25/02/24 11:15
예?? 아니 무슨 한화가 못했다는 소리가 있는 것도 아니고 통계적으로 블루가 유리한게 팩트인데 특정팀 이야기가 뭔 소리인지 모르겠네요. 당장 어제 결승 레드사이드 밴 보면 칼리 스카너 제이스 3고정밴으로 계속 들어가는거만 봐도 그냥 밴픽적으로 유리한건 맞는데
25/02/24 08:40
피어리스 밴픽도 연구 충분히 되면 레드 전략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밴픽구도도 거의 10년가까이 연구된건데요
그리고 그냥 훨씬 재밌습니다 같은챔 보고또보고 지겨워요 그나마 피어리스 도입된다고해서 봤는데 응원팀없으면 월즈말고는 굳이 안봅니다 재미없으니까
25/02/24 08:42
피어리스 느낌은 5전제 마지막으로 갈수록 정글, 서폿 픽이 부족한 느낌이 강합니다.
탑/미드처럼 카운터 느낌의 픽은 나오기가 어렵고, 대회 특성상 후반 가다보니 초반에 힘쓰는 챔프를 쉽게 못 뽑는 구도가 많습니다. 마지막은 스카너/칼리/제이스를 레드에서 고정밴을 해야되니까 답이 블루/레드 밸런스가 더 깨졌습니다. 카운터도 티어 있는 픽이 가능하지. 안 쓰는 챔프는 이유가 있는거 같군요.
25/02/24 09:05
한화 선수들 우승 축하 드립니다.
저는 새로운 챔이 나오는 경기양상은 재미있다고 생각하는데 경기 자체는 조금 덜 재미있는거 같아요 정석적인 조합과 그걸 상대하기 위해서 깎아온 비장의 한수 같은게 좀 더 제 취향인가 봅니다 크크크
25/02/24 09:07
한화는 제우스 영입한 재미를 제대로 보았던 대회이지 않았나
올라프 로망은 레알 크크크 피어리스 초반에는 좀 재미 있었는데 갈수록 재미가 급감해서 이거 호흡이 긴 정규리그 도입되면 성토가 훨씬 더 많을 거라 봅니다. 신선해서 호평인 부분이 상당히 큰데 신선함 떨어지면 단점이 점점 부각될 거라 봐요.... 밴픽 더 정교해지면 블루레드 차이는 점점 더 심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혼란스러운 초반에야 유불리가 어느 정도 혼돈 속으로 희석되지, 정립되기 시작하면 조금의 구조적 차이가 점점 극복이 어려워 질 겁니다. 덤 없는 바둑도 초보들 끼리 하면 할만하지만 연구 많이한 프로 끼리는 답없죠.
25/02/24 09:09
개인적으로 재밌긴한데, 그래서 이벤트 성격이 짙은 대회에서는 무조건 쓰는게 좋겠지만
무게감이 큰 대회에선 쓰지 않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도 든 피어리스였네요.
25/02/24 09:13
많은 분들이 특히 피어리스에 대해 의견을 적극적으로 주셨네요. 댓글들 감사합니다.
(팀들에 대한 이야기를 좀더 보고 싶었는데 너무 피어리스로 쏠린 것 같아서 아예 글에서 뺄 걸 그랬나 생각도 들었...) 제 의견은 확실히 너무 앞서간 느낌도 있는 것 같네요 크크 저는 다양한 챔피언이 등장하는 피어리스의 장점 자체는 분명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신 것처럼 피어리스를 변화 없이 그대로 정규리그까지 가져간다면 다른 부분에서 게임이 더 재미없어질 가능성도 분명히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보완할 수 있는 방안들을 충분히 준비한 이후에 잘 정비된 피어리스를 도입했으면 좋겠네요.
25/02/24 09:14
현 상태 피어리스는 좀 문제가 많아보이던데요.
밴카드까지 영구밴 때리는 하드피어리스는 일단 도입해서 시험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하드 피어리스 시 밴카드는 자체 숫자는 줄인다던가 보완책도 필요할 것 같고... 블루와 레드 격차는 현 제도 하에서는 더 벌어졌으면 벌어졌지, 안 벌어지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안 벌어지게 만드는 방법은 기가 막힌 밸런싱인데, 라이엇에게 그걸 기대를??
25/02/24 11:33
아 그리고 한화는 우승 자격이 충분했죠.
레드에서 젠지 잡은 것만으로도 대단했고, 밴픽은 확실히 가장 좋아보였고, 인게임 경기력도 조금씩이나마 앞서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25/02/24 11:42
그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피어리스 하면 할수록 레드쪽 밴은 2~3개 정도가 고정될 느낌이고, 이걸 풀고 해보자는 5세트 가야 나올까 말까 할 것 같아서요. 그럼 3, 4세트는 레드쪽 고정밴은 어느 정도 없애고 경기 할 수도 있고, 전략적으로 조기에 풀어버릴 수도 있으니...
+ 25/02/24 17:51
피어리스가 아니면 차라리 5세트에서 레드가 고정밴 2개 다 풀고 나눠먹자 할텐데 피어리스라서 그게 더 안되더라고요.
1티어 필밴급 챔프를 1.5티어 정도 되는 챔프로 상대해야하는데 피어리스면 이미 앞에서 다 픽되고 사라져서 현재 메타 기준 3~4티어 챔프로 맞서야하니까 아예 시도조차 못하는...
25/02/24 09:31
디플은 블루로 젠지한테 3:0 당했지만
티젠한 세팀간 경기 18개중 17경기가 블루가 승리한건 문제가 있다고 보이네요. 피어리스를 계속할거면 레드에 밴카드 하나를 더 주든지 하는식의 밸런스 패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25/02/24 11:12
피어리스라서 승자조에서 기다리는 이점이 블루 3번으로 더 커진느낌입니다.
현재의 더블 엘리에서 승자조의 이점이 너무 작다고 생각했는데, 피어리스에서 블루의 유리함으로 그걸 매꾸는 느낌이에요
25/02/24 11:15
한화의 첫 스타트가 너무 좋네요
이제 퍼스트컵이었나?그거 쟁취하는일만 남은.. 1/4분기가 되겠군요 제우스는 어제 또 pom수상함으로써 역체탑 커리어에 스택하나 적립한 느낌이라...
25/02/24 11:30
현재의 시스템으로 밸런스 잡기가 어렵다면 시스템적으로 레드에 장점을 더 주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미 라인스왑조차 저렇게 강력한 시스템 개입으로 막았다면 충분히 고려해 볼 수 있지않나 싶네요. 레드 밴카드를 하나 더 준다던지... 아니면 가위바위보 내는것처럼 블라인드로 동시에 하나씩 픽해서 공개하는 식으로 한다던지(일겜처럼 다섯 캐릭 전부 블라인드면 전략성이 떨어지니까...) 대신 동일 캐릭 픽했을 경우에 못하도록 시스템적으로 보완하는게 필요하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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