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스포츠/연예 관련글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8/07/30 02:25
+1 말년이 전역하기전에 소원수리로 훈련 빡세게 해달라고
건의하는거랑 비슷하게 보이네요. 물론 지금이라도 진짜 마인드가 바뀌었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18/07/30 03:04
안타치고 홈런칠까...참 말도안되는 핑계대고 있네요.
30분 팬서비스 더 투자하면 안타몇천개 더 치고 홈런 수백개 더 치나요 제발 그냥 깔끔하게 안했다고만하지 사족을 뭐이리 많이붙이는지...
18/07/30 03:36
??? : "어떻게 하면 안타를 치고 홈런을 칠까 생각했지 팬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은 사실 잘 하지 못했거든요" 그럼 희소성 드립은 대체?? 성적도 잡고 팬들도 잡는 진짜 레전드가 언젠간 크보에서도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18/07/30 04:56
팬서비스 못했다고 쓰레기 소리까지 나오네요..
누구처럼 약빤것도 아니고 팬서비스는 못했어도 선행은 많이했는데 말이죠..님은 살면서 선행한번 해보셨는지 묻고싶네요.
18/07/30 03:45
이건 그냥 무난한 인터뷰긴 한데 워낙 선수때 팬서비스로 악명이 높고
희소성 드립까지 친 전적이 있다보니 무슨 말을 해도 조롱 당할수 밖에 없죠. 선수로서는 참 대단했지만 팬서비스에 대해선 그냥 뿌린대로 거둬서 욕을 먹는거라 동정은 전혀 안 듭니다. 본인 인터뷰로는 말할것도 없고 앞으로도 몇몇 대단하신 네임드들과 함께 팬서비스 관련 계속 소환돼서 까일텐데... 선수로서 이룰거 거의 다 이룬 선수다 보니 명예, 이미지 이런게 중요할텐데 뭐 선수시절에는 자기가 은퇴후 이런 이미지가 될줄은 아예 상상조차 못했겠죠.
18/07/30 04:37
한국야구를 대표하던 선수가 이제라도 팬서비스 좋아져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선수생활 동안 팬서비스는 엉망에 욕은 먹기 싫어서 언플이나 하던 그 추한 모습보다는, 늦었지만 저런 입에발린 소리라도 하는게 훨씬 낫네요. 이러면 이승엽 보고 배운 후배들이 최소한 희소성같은 헛소리는 조금이라도 덜 뱉지 안겠습니까.
18/07/30 08:04
은퇴하고 나서가 아니라 말년쯤부터 자기가 잘못 생각했다고 인정하고 잘해줬다고 하죠. 그리고 이승엽뿐만 아니라 이대호 류현진 등을 봐도 팬서비스가 나쁜 거랑 인성이 나쁜 거는 상당히 거리가 있는 개념인데 둘을 동일시해서 보는 분들도 있는 거 같고요.
18/07/30 08:22
프로스포츠 선수나.. 연예인이나.. 다들 이성적인 영역이 아니라 감성적인 영역이다보니 사람들의 감성을 안좋은 쪽으로 자극을 시키면 욕먹을 수 밖에 없죠.
이성적으로 판단 했을 때 욕먹을 일은 전혀 아닌건 맞습니다만.. 감성적으로는 욕할 수 밖에 없는 것도 이해는 됩니다.
18/07/30 12:41
비판하는 것과 욕하는건 또 다른 문제니까요. 비판 더 나아가서 비난는 괜찮지만 욕하는건 마땅하지 않습니다. 윗 댓글에도 쓰레기니 어쩌니 하는건 많이 나갔죠.
18/07/30 11:39
우매한것들 냉정한 이성도 없이 팬서비스랑 인성을 동일해서 보냐...? 이런 시각입니까? 글쎄요.. 사람들이 인성나쁜걸로 본다는 관점은 부정확한 판단 같구요.
식당가서 음식이 미슐랭 혀를 녹일수준이여도 직원이 불친절하면 클레임걸고 한소리 나옵니다. 이게 직원인성을 탓하는건가요? 기본적 직업의식때문이겠죠. 프로스포츠에서 팬서비스가 나쁘다는것 자체가 직업의식에 문제가 있다는것이죠. 하물며 소위 국가 대표스포츠 대표 레전드라는 선수가 현역시절 그와 관련해 한 행동과 발언의 수위는 꽤 어처구니 없는 수준이였어요. 그런 부분에 대해 누구나 한마디씩 할수있는거고, 거기에 이제 은퇴하고 현역때와는 정반대 태도이니 더 증폭이 되는겁니다.
18/07/30 12:57
우매한 것들이라니 뭐 이렇게 악의적으로 해석하시나 싶은데 당장 윗 다른분 댓글에도 이승엽이란 인간을 쓰레기라고 욕했잖아요. 그냥 욕하는 걸 뭐라그러는 게 아니라 그거 하나로 사람의 인성을 평가할 순 없다는 거죠. 이승엽 이대호 류현진이 야구장 밖에서 팬서비스 외에 인성적 문제를 보인 적 있나요?
18/07/30 19:33
제 해석이 좀 과한부분이 있었습니다. 대중들을 마냥 감정에 휩쓸리는 객체로 보는 관점에 평소 강한 반감을 가지고 있는터라... 해당 부분 진심으로 사과드려요.
18/07/30 08:26
전 이해합니다.
약빨아도 홈런치고 팀 승리로 이끌면 용서되고, 팬서비스 좋아도 팀이 지면 욕먹는 세계인데, 당연히 실력 향상을 위주로 선수생활을 해야겠죠. 진다고 닭뼈던지고 청문회하는 문화부터 바뀌는게...
18/07/30 09:42
개인적으로 이승엽씨의 현역 시절 엄청난 자기관리 능력은 정말 존경합니다. 다만 팬서비스는 본인께서 하실 말씀은 아닌거 같아요.
18/07/30 10:18
머리로 생각하면 계속 뭐 가만히 있는것보다 올타임 레전드가 팬서비스좀 해달라고 얘기하는게 나은거긴 하죠..
근데 연예인도 그렇지만 스포츠산업도 이성으로만 돌아갈거면 애저녁에 망했어야 될 컨텐츠라. 이승엽이 말년에 잘해주고 했어도 이쪽방면으로는 개인적으로 류현진, 이대호보다도 안 좋게 보는건 후배들의 롤모델이 될 현역레전드가 팬서비스 안하는거에 대한 면죄부를 공식인터뷰에서 발언했다는거죠. 그냥 안 해주는 친구들도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팬들에게 감사하고 뭐 어쩌구 이런식으로 말하지 팬서비스 안 해주는 이유에 대해서 그렇게 말하지는 않을거에요. 영향력이 단순한 인터뷰 하나가 아니라고 봐서. 물론 전 선수평가를 팬서비스 하나만 가지고 하는건 아니니까 종합적으로 존경할만한 선수라는 평가하긴 하지만 팬서비스쪽은 그렇네요 좀.
18/07/30 10:31
야구장에서 팬서비스는 겪어 보지 못했고 헬스장에서 겨울에 훈련할 때 자주 뵈었는데 그땐 나름 친절하셨어서 제겐 기억이 나쁘지 않은 선수입니다.
하지만 제가 몇 번의 대면에서 좋은 감정을 가졌듯이 다른 팬분들이 몇 번의 대면에서 좋지 못한 경험을 하셨다면 나쁜 감정을 가지시는 것도 이해가 갑니다.
18/07/30 10:33
그 대단했던 이승엽 선수도 이미지가 이렇게나 안 좋아졌었군요.
내가 좋아하던 야구가 이렇게까지 나락으로 떨어지다니.. 슬프고 화도 나고 그렇네요.
18/07/30 10:36
현역애들 복무기간 늘리고 예비군은 물론이고 민방위도 동원시켜 유격 빡세게 돌려야죠. - 민방위도 끝난사람
뭐가 다를까요.
18/07/30 11:23
이제와서 후회해봐야 커리어의 절대 다수를 팬서비스 구린 선수로 보낸 건 변할 수 없는 사실이기 때문에... 버스 떠난 거죠.
이승엽 급의 위대한 커리어 쌓은 인물도 팬서비스 구리게 하면 두고두고 까이는 거 보고 후배 선수들이나 좀 달라졌음 좋겠네요
18/07/30 11:29
뭐 선수시절 커리어는 존중합니다만 팬서비스라는 차원에서
이승엽의 역할은 반면교사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죠. 아니면 반성의 의미에서 팬싸인회라도 좀 열고 하던지..
18/07/30 12:20
팬서비스 문제는 사실 기형적인 펫포츠 시스템이 근본적인 원인이라고 봅니다. 수익에 있어서 관중과 시청자 의존도가 높은 메쟈도 시장 커지고 인원 늘어나고 하면 푸졸스같이 팬서비스 안 좋은 선수들이 나타나는데, 유의미한 수익을 못 내고 대기업 마케팅에 기생하는 크보는 말할 것도 없죠. 관중한테 양질의 팬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없어요.
이건 사실 크보가 앓고 있는 불치병에 가까운 문제라 언젠가 한 번은 크게 격통이 올 겁니다.
18/07/30 13:22
야구를 제외한 스포츠는 K 리그는 물론이요 인기 상승중인 배구도 대중의 관심이 더 필요하고 위로 치고 올라가야 하는 스포츠죠. 그래서 팬들의 관심을 더 끌어모기 위해 팬 서비스가 나쁘면 안 된다는 걸 선수들이 알고 있거나 몸으로 느끼니 팬 서비스가 좋은 거고요. 반대로 크보는 어차피 국내 최대 규모의 팬덤을 확보한 프로스포츠이니, 팬 서비스 나쁘면 안 된다는 게 체감이 안 되죠. 어차피 돈은 회사가 주고, 또 팬 서비스 열심해 해 주지 않아도 이미 팬덤이 확고하니까요. 저는 축구도 배구도 수익을 내지 못하는 프로구단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규모가 커진다면 결국 나중에는 팬 서비스가 크보화될 거 라고 생각합니다.
18/07/30 12:24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박찬호와 비교될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야구만 잘하면 그건 기계나 다름없죠. 야구계는 사람들이 야구 잘하는 기계를 보러 야구장 가는게 아니란걸 반드시 깨달아야 할겁니다.
18/07/30 12:49
라이온즈 어린이회원 출신인 제가..
몇년전부터 크보 직관도 끊고 관심도 완전히 끊은 여러가지 이유들중에 이분도 포함되네요
18/07/30 15:00
반응들이 생각보다 좀 더 박하긴 하네요 레전드건 뭐건 운동선수들이 생각하는 깊이라는 게 어차피 뻔한 거고
말뿐이라고는 해도 어쨌든 사고 방식도 기존보다는 나아졌는데 그 정도면 그래도 현역 때보다는 덜 욕해도 괜찮지 않을까요
18/07/30 19:36
몇몇분들이 현역- 예비군 비교도 했듯이 되려 현역때 그래놓고 이제와서... 라는 반감이 들게 되니까요.
선수로서 문자 그대로 레전드이고 자기관리같은 부분은 존경받을 위대한 인간이지만 한동안은 이미지가 좋아지긴 힘들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