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1/08/01 20:54
저희 회사네요 ^^
한달에 1주씩 무지성 매수중입니다. 퇴직금이라고 생각하고 20년동안 사보려고 합니다. (시작한지 2년정도 됐네요)
21/08/02 08:45
회사 힘들어지면 월급 상여 고용도 힘들고 + 주가도 힘들고..
회사 좋아지면 다 좋아지는, 계란 한바구니 몰빵식 사나이 투자..!
21/08/01 20:56
결국 전기차 빨리, 더 좋게 나와야 상승할거라 봅니다. 1월 고점이야 공장 가동상황, 반도체 재고 확보 등 다른 회사 보다 우위를 점하다 보니 판매량이 예상 됐고 지금 매출 보면 그때 선반영이라 봐야 될거 같아요.
이 다음 점프 할려면 전기차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냐인데 지금은 희망은 있다 정도로 보입니다. 아이오닉5 정도면 꽤 괜찮고 주가 상승하기에 괜찮다 생각 했는데 뭔가 시장의 기대는 더 엄격한거 같아요. 테슬라 이야기 하면서 전기차는 소프트웨어가 최고다 라고 하시는 분들 있긴 하지만 결국 어느 회사가 충전에 대한 어려움,귀찮음 문제를 해결하는지에 따라 승자가 정해 질거라 봅니다. 테슬라가 제일 앞서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본인 거주지에 충전 시설이 없는 사람은 아직 선택 안하는게 낫다는게 중론인거 보면 아직 테슬라도 편하지는 않다는 거거든요. 자율주행이 본격화 되기 전에 결국 차를 먼저 도로에 깔아놔야 되고 차에 관심이 없는 대다수의 일반인들이 무난하게 선택 할려면 소프트웨어 보다는 결국 충전을 해결 할수 있는 하드웨어가 기본일거라 봅니다. 하드웨어는 그래도 현대가 성공 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같은건 있습니다. 이상 기아차에 물려 있는 1인 입니다. ;;;;;;;;;
21/08/01 21:50
크크크 테슬라는 정말 대단한 회사긴 하더라구요. 미리 들여다 본 안목으로 대박나신 주주분들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현기차 화이팅입니다!
21/08/01 20:59
저는 가망 없어 보여요. LA 한인타운에서도 제네시스가 가뭄에 콩 나듯 보이는 거 보면 고급화가 불가능 해 보이고, 그렇다면 중국 시장은 영영 안 될것 같아서요.
21/08/01 21:50
17~18만까지 갈 듯
그 가격에서 애플카 묶이고 오버슈팅나온거라... 장기적으론 좋게 보고 있습니다 전기차 & 수소차 가능하고 내수 튼튼
21/08/01 21:55
슈퍼개미 몇분이 2025쯤까지 백만원을 갈 수 있다 하던 기억이 나네요. 그 분들은 평단 15만쯤 됐던걸로 기억합니다
낙관론자와 비관론자의 의견이 모두 일리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딱 20만인데 만약 평단까지 떨어지면 추매할 생각이고, 그 가격까지 안떨어지면 그냥 홀드하려구요
21/08/02 00:52
내수에서 꿀빨고 있어서 안정적으로 이익을 내고 있지만 이미 많이 상승하기도 했고 (코로나 전에 13만원선 현재 22만원)
향후 자동차업계는 얼마나 빨리 전기차로 전환하는가가 주가에 키팩터인데 올해 야심차게 내놓은 아이오닉5가 좀 의문부호이기도 하고(주행거리 망) 생산도 원활하지 않아 보이네요. 저는 연초에 26만원 할때쯤 다 처분하긴 했는데 요새 폭스바겐 GM 포드 벤츠 등등 모든 완성차업체들이 전기차로 전환하겠다고 나서고 있고 현대차가 이런회사들보다 우위에 있는 부분이 있는가 잘 모르겠습니다.
21/08/02 05:36
개인투자자가 예측하기엔 너무 어려운 업종같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섹터인데 항공산업, 원자재산업, 철강산업, 이동통신산업만 봐도 무한경쟁으로 인해 수익성이저하되는경우가많습니다 요즘 제네시스만 해도 실내도 세련되고, 가죽질감도 좋고… 렉서스보다 실내가 괜찮죠. 그런데, 그러한 디테일들이 현대차만의 해자일까요?
21/08/02 05:42
이동통신산업만 봐도 경쟁이 심한 업종의 주식을 사면 안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수요가 있으니 잠재력이 무한할 것 같았죠. 하지만 비교우위없이 가격경쟁만 하다보니 수익성이 저하되었습니다. at&t만해도 약간의 비교우위(hbo)가 있죠. hbo가 여타 쓰레기 스트리밍보다 훨씬 우월하다고 생각하지만, 제 취향과 시장의 반응은 달랐어요. 고배당을 주다가 나중엔 배당을 감소시켜야만 했습니다. 무한경쟁은 (소비자에게) 언제나 옳거든요. 닛산, 도요타, 폭스바겐, 중국자동차, 혼다, 포드, gm대비해서 현대차만의 강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시고 투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국내에서라면 현기차, 제네시스를 사는게 소비자로서의 편익을 본다면 가장 합리적이라고 보는데요 이런식으로 생각하다가 자국편향에빠지게됩니다 음 근데 제 계좌의 아마존, 알리바바만의 강점이 과연 낙공불락인지 갑자기 의문이 드네요 흐흐 알리바바만 해도 정부주도하에 점유율을 갉아먹혔어요 원래 70%였는데 40%대로 추락했습니다. 물론 저라면 징동, 핑둬둬 대비해선 알리바바 올인이지만. 남들이 우량주우량주 하는데, 그 회사만 제공할수있는 무언가가 있다면 그걸 우량주로 불러야 하지않을까요 강점없이 존속하던 시어스 백화점도 허무하게 스러졌듯이, 덩치만 믿고 안주하다가 무너진 기업들이 수두룩 합니다
21/08/02 09:38
코로나때 자동차 업계가 회생불가능할정도로 타격을 받아서 자동차 산업에 구조조정이 일어날 수 밖에 없거든요 지금
탑10 자동차 기업 중에 적어도 2개는 곧 망하거나, 존재감이 미미해진다고 봅니다. 여기다가 전기차 경쟁력도 의외로 현대차가 높은 편입니다. 글로벌 수준으로 봐두요. 다만 노조 정년 연장 문제가 투자심리에 매우 나쁜 영향을 미칠거라서 이건 지켜봐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