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0/02/22 20:26
역시나 그렇군요 ㅠㅠ 계속 밖에 나다니는 직업이고 확진자 나온 곳들도 가야하는 곳이 있어서 ㅠㅠ
실내에서가 중요한데 실내에서 끼긴 힘드니 불필요하겠군요.
20/02/22 20:48
안 사시기로 하셨지만 참고삼아...
일반 활동을 할 때 호흡에 크게 문제 없습니다. 물론 개인 체감차가 있고, 당연히 없는 것보다야 답답하지만 오히려 이런 마스크는 들숨 날숨이 구분되어 일반 천/면마스크보다 훨씬 쾌적하게 오래 착용 가능합니다. 산업용으로 나온 마스크가 평소 숨쉬기가 불편할정도면 사실 현장에서 쓰기 힘들죠. 저야 현장에서 사용하지는 않고 봄철 황사 시기에 자전거 탈 때 사용해본 것이 전부지만, 스프린터처럼 달릴 거 아니면 적당히 숨 헐떡거리면서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호흡은 나쁘지 않습니다. 사실 더 큰 문제는 베인룩이라....(인상과 덩치가 받쳐준다면 어디서든 강제 셀프 격리 가능) 베인룩만 견디실 수 있다면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20/02/22 21:01
구매하신다면 단점도 하나 더 참고용으로....크크.
밀폐력이 좋아서 습기가 날아갈 구멍이 없다보니 맺힌 습기가 아래 구멍을 통해서 똑똑 떨어집니다. 줄줄흐르는 정도는 아니고 가끔 톡.... 외부 온도가 차가울수록, 호흡이 가빠질수록 더 자주 톡.... 운동할 때야 큰 문제가 없지만 장소에 따라서는 눈치가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이유 때문에 정기적으로 필터 분리해서 본체를 물로 간단히 세척하는 정도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20/02/23 12:25
검색해봤는데,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답니다. 분진이 거의 없는 곳에서는 1달 이상 쓰기도 한다는 답변을 3M에서 받았다고 하더군요.
사용중에 호흡이 답답해지면 필터 수명이 다한거래요. 당장 쓰진 않더라도 일단 하나 사두긴 해야겠어요. 저는 수시로 외부를 다녀야 하는 입장이라 ㅠㅠ
20/02/23 21:26
의무소방 생활 추억이 있는 제품이네요...
당시 의무소방에게 봄베는 없었고 저거 쓰고 화재 현장가서 보조했었죠. 필터 꽤 오래 갔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