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이상한 소리를 하시는 겁니까 바로 위에 답을 주신 분이 있잖아요. 더블엘리를 적용하면 된다고요.
지금 문제가 16강에서도 모두 랜덤 추첨, 8강에서도 또 랜덤 추첨해서 꿀조가 생긴다는 건데 이상한 소리하시네요.
다시 말해서 다음 롤챔스는 16강 4조 중 1위팀이 나진쉴드가 되는 꿀조가 또 생긴다는 문제가 생긴다는 거구요.
댄디와 헬리오스의 체급차는 인정 하지만. 또한 댄디의 롤코는 저도 동의해요. 섬머 후반에 급격히 기세가 떨어졌어요.
누군가 하신 말씀이지만 카카오와 벵기, 댄디의 차이가 전자 둘은 판을 엎는 정글러들인데 댄디는 그냥 말리면 무난하게
말리고 잘되면 무난하게 잘타고 가죠. 특히 이번 쉴드 전인가 올라프 잡고 무존재감 포스는 개인적으로 정글러 3대장에서
댄디는 3등으로 딱 픽스하게 만들었어요.
댄디팬이었다가 요새 카카오 쪽으로 제가 쫌 기울었…;;;; 물론 카카오도 기복이 있긴 합니다.
그리고 월드컵 예로 들면서 월드컵도 욕하면서 볼듯 이라고 적어 놨는데
월드컵도 더블앨리 한답니까? 그리고 나진 쉴드조가 꿀조가 되는게 왜 문젠데요?
토너먼트에는 늘 변수와 운이 따르는 법입니다. 그게 하나의 재미고요.
나진 쉴드가 마치 4강에 올라간거 자체가 엄청 큰일이라도 난듯 말하네요?
좋은 성적을 얻는 건 좋은데 원래 실력 대비 좀 손쉽게 얻은 성적이라는게 문제란 건데 자꾸 딴소리를 하시네요.
딱히 누구 안티같은 건 아닙니다. 그냥 좀 더 실력에 맞는 성적을 부여할 수 있게 랜덤 조추첨이 아쉽다.
만약 꼭 그래야 하겠다면 최소한 더블 엘리 적용하면 좋겠다 라는 건데 그만 물고 늘어지시죠.
토너먼트는 운이 어느정도 따를수 밖에 없는게 당연한거에요. 결국 그걸 극복하고 올라가는건 본인들의 실력이죠. 나진 쉴드가 4강에 올라간건 운이 아니라 실력이라 이겁니다. 뭘 좀 알고 말을 하세요. 실력 대비 손쉽게 얻는 성적이란 없습니다. 그냥 쉴드가 4강 올라가서 배아파 그러는걸로 밖에 안보이거든요? 더블 앨리요? 아니 지금까지 더블 앨리 없이 롤챔스 잘만 해왔는데 쉴드가 올라가니까 더블 앨리하자는게 뭔 말인지 웃기지도 않네요.
아. 스톰 봇듀오가 나빴다는게 아니구요. 동준좌가 "피카부 얘는 정말 너무 잘해" 라고 했잖아요. 저도 피카부 솔랭 때 부터 보고 애는 진짜 장난 아니다…싶어서 진작에 팬이기도 했고 오늘 기대 엄청 했어요.
프로스트 전 알리스타 플레이도 엄청 났구요.
애로우의 KDA 수치도 눈여겨 보았지만.
오늘 제 개인적 기대치 보단 좀 못미친단 거였는데 말이 애매했나봅니다.
게임매니아 님// 아니 지금 조추첨으로 인한 운적인 요소에 대해 말하고 있으면서 한다는 소리가 난데 없이 홈어웨이 얘기를 하고 있네요. 본인이 생각해도 어이 없는거 알죠? 결국엔 조추첨으로 인한 운적인 요소에 대해 딱히 반박할수 없으니 다른쪽으로 물타기 하겠다 이거잖아요? 애초에 말이 안되는걸 부장하니까 이렇게 되죠. 한심하네요.
그러니까 말했잖아요. 운적인 요소가 좀 더 배제되어 있으니까 월드컵 보다는 챔스를 더 높이 쳐준다고요.
제가 언제 챔스는 운적이 요소가 완전히 없다고 했습니까? 왜 자꾸 이상하게 몰아가시는지 모르겠네요.
처음에 축구 예시를 든 게 님이라서 그거 맞추다 보니 비슷한 예시를 든 것 뿐인데 말이죠. 왜 자꾸 싸움을 거세요.
어그로는 본인이 끌어 놓고 왜 저한테 어그로를 끄냐고 말을 하세요?
그러니까요 님이 말하는건 "조추첨으로 인한 운적인 요소"에 대해 말을 하고 있는데
월드컵이나 챔스나 똑같이 조추첨으로 인한 운적인 요소가 들어갈수 밖에 없다
이말을 하고 있는건데 왜 딴소리 하세요? 그러면서 한다는 말이 챔스는 홈어웨이가
존재하니까 월드컵보다 운적인 요소가 적다 이러고 있는데
이게 롤챔스랑 뭔 상관인데요? 월드컵,챔스,롤챔스 결국 전부 조추첨으로
보다 강한팀, 약팀이 맞붙게 되는 운적인 요소가 생기는데
이 공통된 내용에 대해 말을 하는데 난데 없이 챔스 얘기나 하면서
챔스가 그래서 월드컵보다 인정 받는다 이러고 있으니 어이 없지 않아요?
그리고 롤챔스가 조추첨으로 인한 운적인 요소가 강하니까 운적인 요소를 최소화할 수 있게 더블 엘리전 같이 좀 더 그런 걸 배제하는 방향으로 리그 진행했으면 좋겠다는 게 제 요지인데 님이 계속 주장하는 것은 모든 토너먼트는 운적인 요소가 있고 1위 2위가 서로 싸우는 것은 똑같으니 어쩔 수 없다라고 하고 계신 거잖아요. 그러니 평행선을 달릴 수 밖에 없고요. 님말도 틀린 건 아니죠. 결국 근본적으로 조추첨을 통해서 조를 짜는 이상 운빨이라는 게 없을 순 없으니까요. 그걸 그나마 1번 완화시켜주는게 더블 엘리 시스템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