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고 틀린 건 지니어스님이 판단하시는 게 아닙니다. 칭찬을 많이 하든 적게 하든 지니어스님은 과하게 이상한 프레임을 너무 많이 잡으니까요.
긁는다고 생각해서 신나신 거 같은데, 뭔가 안타깝네요. 페이커 까려고 꺼내는 논리들이 결국 쵸비 선수 까는 데도 돌아갈 수 있다니까요. 페이커 결승 가지고 신나게 까셨는데 당장 결승 올라가지도 못하는 쵸비 국제전 폼 관련해선 답도 못하시잖아요.
이상한 프레임 절대 아닙니다. 님이 극성팬이기 때문에 반박은 못하고 매번 이상하다 느끼고 크게 긁히시는 것이죠. 페이커는 똑같은 애니 니코 구도로 쵸비한테 박살나지 않았습니까? 그때 실력보다는 밴픽탓으로 엄청 몰아갔었죠. 결승은 또 언제쩍 이야기 하는지 모르겠는데 우승 말고는 의미없는게 이 판 아니었습니까? 국제전 폼 운운할 입장이 아니시죠
이상한 프레임 많죠 지니어스님. 아시안게임 때나 스프링 결승, 작년, 재작년 님이 달았던 과한 댓글 다 가져올까요? 21년 젠지 대 티원 플옵에서 3:1로 이기고 페이커도 무난하게 했는데 페이커 지목해서 페이커 보고 '챌린져 사이에서 헤매는 다이아 같다'는 뉘앙스로 쓴 건 이상한 프레임이 아닌가요? 제가 지니어스님을 기억하는 게 괜한 이유가 아닌데요.
저 보고 극성 팬이라고 하든 말든 상관없는데, 전 최소한 안 좋은 댓글은 최대한 지양하고, 특히 타 팀 이야기는 가급적 조심합니다. 티원 팬들이 팀 응원하는 글에도 와서 '캐리력이 딸려서 안될 거다'라 댓글 다시는 심보랑은 다르다는 말이죠. 뭐가 이상한 프레임인지 모르겠어요. 지니어스님도 충분하십니다.
그리고 그런 관점이면 지금 페이커 그렇게 까내리는 건 뭐하러 열심히 하시나요. 국내 리그든 국제전이든 결승에서 지면 그때만 하시면 되겠네요. 근데 그렇게 안 하시고 신나게 페이커 까시잖아요? 최소한의 논리가 없다는 겁니다. 그냥 너무 까고 싶은 거지. 그래 놓고 쵸비도 이렇다, 그런 논리가 쵸비한테도 좋지 않다고 대답하면 쵸비가 불리한 부분은 '그게 무슨 의미가 있나' 이러시고요. 논리가 없으니 페이커가 토너먼트에서 못하면 아마 나중에 말도 바뀌실 겁니다.
아이고 또 장문의 댓글을.. 너무 과몰입 하는거 아니세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페이커 잘할때는 잘한다하고 못할때는 못한다고 사실 기준으로 반응하는 평범한 롤 팬입니다. 못할때 못한다고했을때 이상하게 긁히시는거죠. 그 활약들 의미없다고 내려친게 님은 모르겠지만 님이 속한 그 거대 팬덤이구요.
평범한 롤팬이라기엔 전부터 유독 눈에 띄시니까요. 앞에서 계속 말한 것처럼 지니어스님은 많이 눈에 띄는 페이커/티원 안티죠.
어떤 평범한 롤팬이 21티원-젠지 플옵과 같은 시리즈에서 페이커를 두고 챌린져 사이에서 헤매는 다이아 같다고 합니까. 본인은 그렇게 느끼시겠지만 전 페이커 못했을 때, 특히 21섬머 결승 4세트 라이즈처럼 뭔가 과한 액션 나왔을 때 욕 먹는 거 커버 치지도 않아요. 못한 걸 못했다고 한다기엔 유독 그게 페이커한테 향하는 게 너무 많고요. 페이커가 지목당할 게임이 아닌데도 갑자기 '미드도 못했다'라 말하는 페이커 안티를 사람들이 어떻게 평가해야 합니까. 억울하실 게 없으세요.
그리고 뭔 팬덤에 속하고 말고를 이야기하시는지 모르겠는데, 지니어스님도 그럼 티원 안티에 '속하'시면 그간 티원 안티의 업보 다 이어받으실래요? 각자 한 말만 가지고 이야기해도 됩니다. 저번 결승 끝나고 불판 댓글에 찾아와 '긁으려고' 하시는 거랑 계속 긁히네 마네 하고 언급하시는 거보니 어지간히 디씨 펨코 감성으로 긁고 싶으시나 본데 뭔가 보기에 많이 안타깝네요.
제가 계속 답글 다니까 지니어스님도 답답하실 수야 있겠지만, 제가 계속 쫓아다니면서 다는 게 아니라 전 티원 경기 날 불판, 티원 관련 글 위주로 봅니다. 근데 거기에 지니어스님이 굳이 찾아와서 안 좋은 댓글 남기는 거예요. 누가 과몰입하는 걸까요? 누가 봐도 티원/페이커에 과몰입한 건 지니어스님인데요. 이게 이해가 안 가면 누굴 긁네 마네하면서 유치하게 도파민 채우시기 전에 본인 먼저 좀 돌아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결승 말고 다 의미 없다 했다가 지금은 또 정규니까 의미가 있다고 하고요. 중간에 므시나 월즈는 우승 말곤 다 의미 없었던 거겠죠? 쵸비가 우승 못한 나머지 시즌도 다 마찬가지고요. 페이커랑 비판하는 많은 분들이랑 이야기해봤지만 그중엔 더러 자기만의 확실한 논리나 일관성 있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지니어스님에겐 없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