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엘리미네이트 제도를 이미 시행했기 때문에 아무말을 안하는거지 진팀은 오히려 복수가 가능하고, 전승팀은 오히려 한번만 져도 준우승이니
이런 제도 자체를 안좋아하는 사람 충분히 있습니다 티원이건 아니건 간에요. 저번에 이미 겜게에 글 여러개 올라왔잖아요. 그중에 승자조 팀이 지게 되면 최후에 단판제 한번 더한다는게 저는 그나마 좋아보이던데 말이죠. 애초에 더블 엘리미는 흥행을 위해 승자조1위팀이 희생하는 구조라서 이거 선호하지 않는 사람 나오는게 왜 이상합니까?
개인적으로는 진영 선택권 한 번 더 준다던가 하는 식으로 어드밴티지 추가하는 건 고려해볼만 하다고 봅니다.
단판제 한 번 더하는 건 극단적으로 승자결승에서 3:2로 패배했다가 결승에서 3:0으로 이겨놓고 단판 지면 스코어가 6:3인데도 패자가 되는거라 이긴 팀이 한 판 덜 하는 것보다 직관적으로는 더 이상할 수도 있어 보여요.
스코어 계산 잘못하신거 같으데요. 두번 매치 합해서 총 스코어 3:5에서 단판 더해서 진다고 하면 4:5가 되는거죠. 5번 이기고 4번 졌으면 엄청 불합리하나요? 그리고 총 스코어로 계산하는거면 애초에 이야기가 다르잖아요. 그건 더블 엘리가 아니죠. 반면 승자조팀이 단판까지 지면 그건 그야말로 찍소리 못하고 승복해야될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