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그냥 kt가 이기고 원탑 확고히 할것 같은... 지금 봇에서 가장 경기력이 좋은게 뎊마타(최소 라인전만 봐도 가장 압도적)고 다른 선수들도 지나침이 거의 없어요. 뭐 저번처럼 수틀려서 던질대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기가 변수를 지워나가듯이 시야를 먹고 오브젝트-전투 양면으로 좋은 고지를 선점하는 운영을 가장 훌륭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슼은 너무 호전적... 말그대로 전투위주로 빠르게 폭발시키는 방향을 추구하는거 같구요. 물론 이게 그만큼 팀웤이 정상급에 달해서 그런걸수도 있지만 오늘처럼 선수들의 컨디션이 메롱이고 상대의 운영과 밴픽이 훌륭하면 아무리 슼이 괴물팀이라고 해도 그 불안요소에 본인들이 잡아먹히거든요.
롤에 정도가 있는건 아니지만 그동인 lck팀들이 세계를 지배해왔던 방식과 가장 유사한 흐름으로 가는 팀은 현재로서는 kt입니다. 슼은 좀 이질적이라서 희한하게 보면서도 좀 걱정스러웠는데 그런 면에서 오늘의 경기를 보니 확실히... 한꺼번에 무너지기 쉬워요 이런 경우에는. 그리고 밴픽도 너무 실험적이라 넓은 챔프폭이 실제로 시너지를 일으키는 방향으로 추구된게 아니라 분산되는 인상도 강하구요. 명색이 아프리카처럼 강한팀을 상대로 1세트같은 노근본 조합이나 2세트 탑그라가스 같은 픽은...ㅡㅡ;
1세트는 피넛, 2세트는 페이커 지분이 제일 컸죠. 이둘은 못한게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고... 사실 윗라인에서는 그냥 따지고 보면 다졌어요 크크 오늘 선수들 컨디션 탓인지 아니면 제가 우려하는대로 지나친 전투지향적, 개인플레이를 극대화하는 막조합 밴픽 등의 문제가 컨디션 문제와 함께 불거진건지... 정확히는 알수 없지만 여튼 미드 정글이 상대보다 안정감이 극도로 낮고 흔들흔들 하는 찰나에 탑까지 차이가 나니 게임을 못이기는게 당연... 거기다 시야싸움도 다 졌어요.
네 전 좀 오늘 이해가 안간게 슼 선수들이 시야에 되게 신경을 많이 쓰는데(정글, 서폿 뿐만 아니라 모든 선수들이. 특히 페이커와 뱅도) 오늘은 그냥 피넛이나 페이커가 특히 좀 무작정 활동량만 많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아무리 상대가 요충지에 와딩을 잘했다고 해도, 슼정글쪽 파고드는 타이밍이 좋았다고 해도 진짜 너무 밀렸어요 정말 의아할 정도로요. 물론 그게 아프리카가 잘해서 그런것도 당연히 있겠지만 이건 좀 마치 상위권팀과 하위권팀간의 시야싸움을 보는 느낌을 받을 정도였거든요.
여튼 전 슼이 초반에 어려움을 좀 겪어야 차후에 발전이 있을거라고 보는지라 그렇게까지 막 화나고 그렇진 않습니다. 뭔가 너무 날카롭다는 느낌이 강했거든요. 지금도 그 점이 많이 걱정이 되긴해요. 이게 선수들의 플레이성향이나 경험적 측면 그리고 멘탈과도 이어질수 있는 부분이라 자칫하면 팀워크 자체가 삐걱댈수도 있거든요. 코칭스탭부터 너무 선수들의 재능과 날카로운 그런 개인기량을 과신하지 않았으면 하는 부분도 좀 있어요. 특히 슼팬덤 내에서는 알게모르게 그 노근본 밴픽, 너무 방임적인 보험없는 조합을 자주 활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좀 회의적이기도 하거든요. 당연히 전문가들이 더 잘알겠지만 보는 입장에서는 불안한것도 사실이라서요.
[LOL] 2017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1R 13회차 (5)
PGR21 불판창입니다. 불판에 입력하는 내용은 전부 게시물에 기록되며 기존 피지알 댓글과 동일하게 취급하므로 매너있는 불판 사용을 부탁드립니다."!트위치 채널이름", "!유튜브 비디오ID" "!아프리카 채널명" 입력시 방송과 불판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