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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1/08/26 13:32:10
Name TWICE쯔위
출처 펨코
Subject [유머] 현재 펄어비스 상황.jpg
99b983892094b5c6d2fc3736e15da7d1.jpg 현재 펄어비스 상황.jpg


이봐들...너무 부추기면 사펑해버릴지도 모른다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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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린비
21/08/26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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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 질높은 컨텐츠를 잔뜩 집어넣는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Lord Be Goja
21/08/26 13:34
수정 아이콘
작정하고 사기치려고 공들여서 멋지지만 게임에 나올리가 없는 영화같은 색감을 가지면서도 부드러운 트레일러를 만든 사펑과 달리 프레임 드랍이 보이는 트레일러에서 진정성이 보이더군요.
Lainworks
21/08/26 13:45
수정 아이콘
저도 프레임드랍 보고 오 실기영상이네 하고 감탄함 크크크크
21/08/26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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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을 걸 만드는 건 쉽지만
모아서 할 걸 만드는 건 어렵단다..
21/08/26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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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 보니 오늘 상한가 찍겠네요
21/08/26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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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는 유니티같은거 안쓰고 자기가 직접 자체엔진만들어서 게임 만든다는 그 특유의 장인정신이 되게 멋있는거같아요. 이점은 게임계에서 독보적이지 않나..
아케이드
21/08/26 14:06
수정 아이콘
자체엔진 쓰는 회사는 많지 않나요?
유비, 게릴라, 코나미, 캡콤
그리고 EA!
아비니시오
21/08/26 14:13
수정 아이콘
트리오브 세이비어를 빼놓으시면 섭합니다!
-안군-
21/08/26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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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규모의 게임회사 치고 유니티 쓰는데는 거의 없습니다. 써도 언리얼이죠.
저도 개발자지만, 펄어비스 김대일대표는 우리나라 최고의 엔진 장인으로 인정합니다.
21/08/26 14:27
수정 아이콘
실사 언리얼, 캐쥬얼 유니티인줄 알았는데 꼭 그런것도 아닌가보네요 크크
-안군-
21/08/26 14:32
수정 아이콘
유니티엔진이 진입장벽이 언리얼에 비해 엄청 낮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대규모 협업에는 적합하지 않은 부분도 있어서요.
게다가 리소스가 많아지면 관리하기 힘들어지는 단점도 있고요.
그래서 게임의 덩치가 어느 정도 이상 커지면 어쩔 수 없이 언리얼로 가게 됩니다.

유니티를 쓰는 이유는 딱 하나죠. 매출 베이스 로열티가 아니라는것...
라쿤맨
21/08/26 14:32
수정 아이콘
Pc/콘솔은 자체엔진이 많고 모바일로 가면 대부분 유니티입니다. 원신이 약간 유니티의 한계를 넘어선 뭔가를 처음으로 보여주기도 했고 OS나 플랫폼 상관없이 만들기에 너무 편해서 더 쓰이지 않을까 생각은 해봅니다.
톨기스
21/08/26 15:17
수정 아이콘
에헤이... 아수라 엔진 모르시는구나...
-안군-
21/08/26 16:32
수정 아이콘
전설의 왕리얼엔진...
올해는다르다
21/08/26 13:38
수정 아이콘
때깔은 갓겜 같은데 이걸로 어떻게 갓겜을 만들지는 상상이 안갑니다...
빈곤한 상상력으로는 갓겜 배경에서 숨만 쉬어도 재밌다 정도의 겜이 될 거 같은데
유자농원
21/08/26 13:47
수정 아이콘
전 그걸 좋아해서 괜찮은데(배경투어) 컨텐츠 나락가서 망하더라구요 보통...
21/08/26 13:51
수정 아이콘
콘솔겜이면 엔딩이 있으니깐 컨텐츠 추가 할필요가 없어서...
추가로 나오는건 확장팩으로 팔면되용!
리자몽
21/08/26 13:59
수정 아이콘
그래서 유튜버 김실장도 원신 게속 재평가 중이죠

컨텐츠 잘만드는게 참 어려운거 같습니다
빼사스
21/08/26 13:45
수정 아이콘
붉은사막이나 도깨비나 트레일러만 갖고도 주가가 오락가락하니... 결과물이 언제쯤 나올지
오우거
21/08/26 13:46
수정 아이콘
내가 왜 팔았을까
리자몽
21/08/26 13:58
수정 아이콘
모델링과 스킨만 잘만드는 줄 알았는데 도깨비 보고 정말 놀랬습니다

제발 사펑엔딩만 피하자!
21/08/26 14:21
수정 아이콘
펄어비스는 나름 철학이 있고 뚝심있게 그방향으로 개발하는거 같아서 응원하고 싶어요.
예킨야
21/08/26 14:21
수정 아이콘
펄어비스는 후속 지원과 개발이 시망이니 그런게 필요 없는 게임을 만들자!
메가트롤
21/08/26 14:33
수정 아이콘
크크크크
21/08/26 14:54
수정 아이콘
nc를 주웠습니다.
21/08/26 16:50
수정 아이콘
라고 할때 살껄.. 분명 아침에 10%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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