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1/04/29 23:57
우리에게는 도움이 안되지만 분명히 잘 써 먹는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평균의 함정이지요. 거기에 우리가 포함이 안되는게 문제지.
21/04/30 00:03
있으나 없으나 차별은 없는거 같은데 알지 못한 차별이 있다고 하기는 하는데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겠는 점도 그렇고
요즘엔 차라리 없는게 낫다는 말이 나올정도니 똑같네요
21/04/30 00:08
일단 밀어주고 끌어주는 개념의 학벌은 거의 없는것같고,
대학원 진학이나 창업시 투자받을때 어필용도? 말고 쓸데가 있나모르겠네요. 정말 잘써먹는 사람들이 있긴 한데 대부분 얼굴만 아는 사이들이네요.
21/04/30 08:22
어떤 문장에 대한 답변인가요?
제 기준 학벌 잘써먹는 사람의 특징은 엄청난 인싸들입니다. 특히 티비나 유명 유튜브에 나올정도 되는 사람들이 가장 잘 써먹습니다. 아마 학력높고 아싸천국인 피지알에는 학벌잘써먹는사람 거의 없다는데 오백원 겁니다 크크크
21/04/30 12:47
그럴리가요. 단순한 댓글도 해석 제대로 못하는사람 널린곳이 피지알인데요
인증했던 소수의 몇명덕분에 학벌이 높아보이는거뿐이죠.
21/04/30 21:18
그냥 인맥풀 자체가 다른게 학벌 써먹는거죠.
선배A회사에서 병특하고 선배B회사에 취업하고 같이다니는 선배C가 선배D네 회사한테 투자받을 플랜을 같이짜고 사업 스타트하고는 동문 E한테 부탁하고 이게 그냥 다 학벌써먹는거죠.
21/04/30 00:36
평소는 별 쓸모가 없으나 첫인상에서 버프가 있고
경쟁에서 아슬아슬 동률일때 어드밴티지가 있는 편이죠. 요즘은 특정분야 빼고는 선후배 끌어주고 그런게 거의 없어져서. 아 H사에 어떤 센터장은 회식자리에 S대 출신 아니면 합석을 안하는(S대 끼리 따로 테이블에 앉음) 이상한 습성이 있었는데 거기 끼는 S대 출신 신입사원들도 다 싫어했습니다. 크크
21/04/30 00:37
학벌콤플렉스가 덜하다가 학벌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싶습니다. 예전처럼 그 자체로 뭘 보장해주는건 많이 없어진거같고(학벌타파 시민단체가 자진 해산했다죠 학벌이 해체되서...) 다만 내가 뭐가 안풀렸을때 괜히 학벌때문인가 싶은 자괴감이 덜드는것 그게 가장 좋은거같아요.
21/04/30 00:56
예전에 학벌은 대중에게 각인된 브랜드같은거지만
지금은 그들만의 리그의 훈장이랄까.. 원래 후자가 목적에 충실한거지만 한국의 엄청난 입시열땜에 전자처럼 된거같네요.. 달라진거라곤 전공간 우위가 학교네임밸류를 넘어섰다는거지만.. 같은 전공내에서 간판순서는 여전하니 뭐…
21/04/30 06:47
게임업계 체감은 00년 이전의 학벌은 잘 모르겠고, 그 이후의 학벌은 체감상 '일정 등급 아래까지는 페널티, 넘어가면 눈에 띄는 이득'이었습니다.
특히 저는 대표적인 이단아 테크인 '컴퓨터공 -> 기획' 테크라 그런게 좀 더 심했습니다. 일단 명문대 컴공 출신이면 위에서 기대하는 퍼포먼스의 수준이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니어 시절 위에서 주는 압박 또한 매우 차이가 납니다. 대신 이 압박을 견뎌내고 위에서 인정할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면 그냥 일 잘하는 사람보다 관리자 라인으로 올라가는 속도가 달라지고, 본격적으로 관리자 라인에 입성하게 되면 그때부터 강력한 학벌의 비호를 받게 됩니다. 대신 일정 기간 이내에 그 라인에 못올라가게 되면 학벌은 족쇄가 됩니다. '쟤는 일 안하고 노는 놈' 낙인이 3배쯤 크게 찍히거든요.
21/04/30 08:02
그래서 요즘 스카이 던지고 의치한으로 많이들 가는건가요...
사실 이과애들중에 11 선택자들은 설대는 아예 머릿속에서 지우더라구요 크크크
21/04/30 08:41
브랜드로써의 학벌은 의치한 동네가 더 심하져..
서울의원, 아산의원, 연세치과, 경희한의원 이런 이름은 있어도, 고신의원 서남의원같은 이름은 아무도 안 쓰니까요... 입학할때야 모르겠지만, 졸업하면 자연스레 그리 되더라고요. 지방의대들도 2000년대 이전보다 훨씬 상위권 학생들이 오지만. 그렇다고 졸업해서 그 이름 달고 개업하진 않더라고요. 대학병원 스탭될때 학교이름, 수련병원 이름따라 자리가 갈리는거야 하나도 달라진게 없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