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1/02/13 19:27
실제 유튜브 영상을 찾아봤는데 움짤은 배속돌린것 처럼 빠르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3Isig_RRRqY&ab_channel=C.W.Lemoine
21/02/13 19:30
지금이야 ai나 유인기나 같은 기종으로 붙은건데
나중에 무인 전용 공중전 기체가 나오면 산소 및 생명 유지 장치도 필요없고 거기에 쓸 자원이나 무게 배분에 연료, 무기를 더 달고 인간이 할 수 없는 기동까지 할 수 있는 기체가 나오면 인간이 절대 못이기겠죠. 거기에 인간 파일럿은 교육하는데 몇 년이 필요하지만 기계야 프로그램 한번만 나오면 무한히 찍어내는게 가능하고요. 과도기를 거쳐가는 동안은 유인기가 대장을 맡고 주변에서 무인기가 미사일 캐리어 역할을 하는 식으로 보조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1/02/13 19:35
다른 분야보다 군사 분야가 ai 대체 시기가 더 빠를듯.. 다른 분야는 책임소재 나 시장진입 문제가 생각보다 커 보이던데..예를 들어 의료 로봇의 경우 수술 실패시 책임이 병원이냐 로봇 회사냐 하는 식인데... 군사 쪽은 특성상 저런거 다 감안하고도 도입할 공산이 크죠.. 실제로 기존 병기들도 도입시에 폭탄 오폭 이나 전투기 연료 누수 같은 어마어마한 문제를 안고도 쓰곤 했으니
21/02/13 20:42
무인화는 도입이 되겠지만 AI가 작전용 무기에 도입되려면 많이 걸릴겁니다. 왜냐면 AI가 문제를 일으키면 책임져야하는건 결국 군대인데 군대는 책임지는걸 극도로 싫어하지요. (...)
21/02/13 20:55
숙련된 파일럿이 5G를 견디고 송골매는 20G정도를 견디지만 무인은 훨씬 더 견딜테니 마크로스같이 말도안되는 움직임도 가능할거라고 생각합니다...
21/02/13 19:39
3판지고 나머지 2판을 익숙해진 고인물이 이겼다는거 아닌가요?
그러면 '결국 고인물이 이겼다' 가 문맥상 맞는말..이지 않나요? 이해가 안가서 5번 되 읽어봤네
21/02/13 20:48
배럴 롤을 하면서 미사일 에너지를 떨어뜨리고 에너지 파이팅으로 회피기동을 하는거 같은데 무슨 dcs를 에이스컴뱃 하듯이 하네요.
사람인가...? 1배속으로 보는 움짤은 DCinside 군갤에 올라왔네요.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war&no=1685522&exception_mode=recommend&page=1 DCS가 에컴에 비해 훨씬 비행시뮬레이터에 가까운 게임이라서 회피기동을 저렇게 배속시킨 속도로 하면 조종사 블랙아웃 오면서 조종불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