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0/05/29 13:12
교과서가 아니라 자체배포한 학습자료 아닐까요?
위쪽을보면 자연생태/[민족]공동체/사회적약자/상생의정신 이런 목차가 나와있는데 공식 교과서라기보단 이쪽 계열(?)교육단체가 자체적으로 만든자료같은데...
20/05/29 13:19
첫짤 그래도 남녀남녀 순서인줄 알았는데 그냥 남/여여여겠군요 크크크
여가부가 쟤들도 다 돈주고 지원해서 이 난리죠 진짜 여가부 해체 막은애들이 다 원흉입니다 여자가 저렇게 피해의식 말하는건 해도되는거고 남자가 저런식으로 말하면 걍 피해의식인 세상이니 참
20/05/29 13:20
첫번째 사진 속 문제 형식이 좀 어색하기는 하네요. 교과서에서 만평이라는 말도 잘 안 쓰기도 하고.. 사회, 도덕 쪽에는 저런 식으로 문제만 연달아서 있는 페이지 자체가 드물기도 하고. 5, 6학년 쯤 나올 정도의 수준 같은데 제가 못 보기도 했고요. 뭐 제가 실과 같은 검정 교과서를 다 본 것은 아니니까 있을 수는 있겠지만요.
20/05/29 13:20
대체 어느 출판사 어느 과목 교과서에 나오는 건지 궁금하네요.
제가 아는 사회, 도덕 과목에는 없었고, 검정 교과서는 음미체영실이라서 저런 내용 넣기가 쉽지 않을텐데 미리 알아야 거르죠
20/05/29 13:20
가난한 남자와 그냥 여자중 삶의 무게가 더 무거운건 누굴까요?
아님 남자는 남자라는 것 만으로 이미 가난할 수가 없는 세계관인걸까요?
20/05/29 13:26
작년에 5학년 담임, 올해 6학년 담임입니다. 저거 몇 년 전부터 돌았으니 요즘 꺼도 아니고요. 현재 초등학교 교과서에 저런 내용 없습니다. 어디서 자꾸 주워와서 인터넷 여기저기서 선동질인지 정말 짜증나네요.
20/05/29 13:30
이거 어디서 교육용 배포도서에 수록할 내용으로 나온거였는데
꽤됬고 한다고하니 욕무지 먹고 중지된 걸로 아는데 이게 이젠 초등학교 교과서로 둔갑해 선동몰이용으로 나도는 군요 목적은 물론 현정권 뒤집어 씌우기겠죠 뭐 아올리신 분 아디보니 더더욱 이해가 되네요 이런 가짜 선동용짤 올린 속셈이
20/05/29 13:38
첫번째 사진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하니 재미있네요. 2018년부터 꾸준히 나오는 페미에 물든 초등교과서 "현황" 인데, 어느 글에서는 고등교과서이기도 하고, 국정교과서 논란일 때는 국정교과서 없애고 페미교과서 만든다는 말도 있고... 출처는 신경 쓰지 않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이 보이고... 초등학생들을 페미로 세뇌 시킨다는 말은 빠짐 없기도 하고. 예전에는 같이 돌아다니던 여러 사진 중에서 누가 봐도 참고서 같은 사진"만" 빠지고 출처에 대한 보완 없이 여전히 초등학교 교과서 근황으로 돌아다니는 것이 재미있기도 하고 그렇네요.
가장 최근에 이 글이 올라온 타 게시판의 글 제목 "요즘 초등교과서 근황" 그 글의 리플들 "어느 교과서냐?" "천재교육출판사의 고등통합사회 교과서라고 함" ... 응? 아무런 의심이 더 이상 안 드나... 진짜로??? - 참고로 천재 고등 통합사회 교과서는 https://textbook.tsherpa.co.kr/textbook/textbook_gallery2015.aspx?mode=v&ClassA=A6-C3-SS-ST-01-01-0-0-0-0-0-0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사진과 같은 만평 만든 사람은 이제 못 볼 사람이니 그렇다치고, 저런 내용으로 학습지 만드는 사람도 정신 차려야죠.
20/05/29 14:06
전국 초등학교가 6000개 쯤 되는데, 그 어디에선가 학습 자료로 쓰이고 있을 수도 있겠고, 초등 교사가 그렇게 많은데 그 누군가가 학습 자료로 쓸 수는 있겠지만... 그 학교, 그 초등 교사를 욕하는 것이 아니라 "초등학교 학습자료" 라는 식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너무 포괄적인 비판, 악의적인 라벨링이 아닌가 싶군요.
저 사진들이 교과서 속 내용이라면 당연히 "초등학교" 전반을 비판하는 것에 어느정도 타당성이 있지만, 일개 학습자료라면 "초등학교" 전반을 비판할 것이 아니라, 저 학습 자료를 만든 사람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을 비판해야 하지 않을까요? 예를 들어 어느 범죄자가 "우유 모양의 초등학생용 마약"을 만들었다고 해서 그게 요즘 "초등학교 우유" 근황은 아니잖아요?
20/05/29 14:09
네. 그러면 글 제목을 "페미 학습자료 근황" 이라고 하시면 되겠네요. 저 학습자료가 어떤 것인지, 지금 초등학교에서 사용되고 있는 것인지 같은, 내용에 대해서는 정확히 모르시는 상황에서 "초등학교 교과서" 라는 제목에서 교과서가 아니니, 교과서만 학습자료로 바꾸는 것이 바른 수정인가요? 원래 제목에서 모든 것이 다 틀렸다고 생각하고 새롭게 수정하시는 것이 맞지 않나 싶군요.
20/05/29 14:50
황당한 내용의 짤방은 정말일까 라는 의심으로 한번쯤 더 확인했음 해요
특히나 본문처럼 갈등을 부추킬수있는 내용이라며 더 더욱요...
20/05/29 17:19
끝끝내 제목수정도 안하고 난 사과했는데
글하나 쓴게 너무 티나는군요 어디 다음번 누구보고 선동몰이 내로남불 운운할적 이건으로 지적할시 반응좀 기대해보면서 일단 박제는 해두어야 하지 않을까 싶군요
|